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주요 교육활동

아뜰리에 문화예술학교

  1. 1. 자유로운 놀이와 창조적 표현에서 출발한 아뜰리에 프로그램(국악, 실로폰, 칼림바, 우클렐레,합창, 연극, 목공, 도예, 스포츠스태킹, 바느질공작, 생태정원)을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내면 탐구를 통한 심성 계발
  2. 2. 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교사와 아뜰리에리스타(Aterierista) 연수 및 연구회 운영을 통한 교사의 아뜰리에리스타의 역할 능력 신장
  3. 3. A.I.E(Arts in Education) 적용 : 학년별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아뜰리에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는 정규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을 추출하고,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교과활동에 적용하여 지도
  4. 4. P.I.E(Piazza in Education) 적용 : 동아리 활동, 방과후학교교육, 사계절학습(주기집중학습) 및 방학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 문화예술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문화예술교육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집중 심화 과정 운영
  5. 5. 예술을 닮고 삶을 담다 : 모든 학생들에게 매 시기마다 최고의 예술 경험을 제공하여 문화예술 경험의 질을 높이고, 삶을 담아내는 표현기회 제공
  • 아뜰리에 [atelier] : (프랑스어) (화가·조각가·장인 등의) 작업장, 아뜰리에, 스튜디오.
  • 피아자[piazza] : 프랑스어의 '플라스', 영어의 '플레이스', 스페인어의 '플라사'와 같은 어원의 말로서, 모두 그리스어인 '플라테이아'('넓은 거리'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우리에게는 교류와 소통 등 사회적 상호작용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만남의 공간을 의미한다.

학년별 자율 동아리 플랫폼

  1. 1.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삶, 서로의 권리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상호존중과 협력의 기회 제공
  2. 2. 문화예술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리더십 및 팔로워십 경험
  3. 3. 학생이 직접 계획하고 참여하는 기회 제공으로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삶의 경험 제공
  4. 4. 학년별 자율동아리 조직: 1,2학년은 학급별 자율 운영, 3~6학년은 학년별 학생 동아리 운영
  5. 5. 학년별 자율동아리 운영: 학생 희망 부서 개설 원칙, 교원의 특기를 반영한 운영 지원 및 특별강사연계(부서별 연간 운영비 지원)
  6. 6. 동아리 발표회 : 백호동아리 축제를 통한 자율동아리 활동 발표 및 운영결과물 전시로 문화예술나눔의 경험제공